에스케이커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제팅 조회 0회 작성일 2021-05-03 12:55:57 댓글 0

본문

SK IET 공모주 청약 80조 원 몰려...0주 배정 투자자 속출할 듯 / YTN

[앵커]
어제와 오늘(29일) 이틀간 공모주 청약을 받은 SK IET 청약에 무려 80조 원의 자금이 몰렸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중복 청약이 가능한 마지막 대형주 청약 기회라서 사상 최고액의 자금이 몰린 것입니다.

박병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SK IET 공모주 청약을 받는 대형 증권사 객장입니다.

모바일 청약도 가능한데 많은 사람들이 객장을 찾아 상담을 받으면서 청약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민경국 / 미래에셋증권 직원 : 중복 청약을 할 수 있는 대형 공모주 청약 마지막 기회입니다. 이를 반영하듯 청약 직전 하루 평균 계좌 개설의 열 배가 넘는 계좌가 개설되기도 했습니다.]

SK IET 공모주는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 등 5개 증권사를 통해 총 공모 주식의 25%에 해당하는 534만 주에 대한 일반청약을 받았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248만 주의 물량을 배정받았고 한국투자증권은 171만 주, SK증권 76만 주,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 각 19만 주 순입니다.

최종 청약금이 80조 원으로 사상 최고에 달했고 청약 건수는 474만 건으로 집계돼 1주도 배당받지 못하는 투자자가 속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년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물적 분할해 설립된 SK IET는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을 생산하는 배터리 소재 전문 기업으로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SK IET 상장일은 5월 11일이고 상장일 주가가 공모가의 2배에 시작해 상한가에 이르면 27만3000원까지 오를 수 있어 주당 16만8000원의 차익이 예상됩니다.

이밖에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 크래프튼 등 대형 기대주들이 6-7월 상장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YTN 박병한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104292319247854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돈터치] SKIET 공모주 청약 방법/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공모주/공모주청약/중복청약/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SK증권/삼성증권/따상/매일경제TV

중복 청약이 가능한 마지막 대어,
SK IET 공모주 청약이 4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진행된다
따상을 기록하면 주당 약 17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다는데...



[ 출연: 김용갑 / 제작 : 김민지, 제나은]

#SKIET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공모주청약 #중복청약 #주식투자 #균등배정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공모가 #따상 #돈터치 #매일경제TV

중복 청약 막차 SKIET…미래·SK증권 '유리' / 여의도레이더 / 한국경제TV뉴스

#한국경제TV뉴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앵커
오늘은 공모주 소식 들고 오셨다고요.

기자
네 SK이노베이션에서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공모 소식인데요.
예상 공모 금액이 약 7조 5천억원인 대어급 IPO입니다.
특히 이번 5월 20일을 기점으로 중복 청약이 금지되기 때문에 대어급IPO 중에서 공모주 중복 청약을 노려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앵커
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공모를 기다려오신 분들이 많을 텐데 오늘 소식에 집중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공모가가 오늘 나왔다고요?

기자
네 지난 22일과 23일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이 진행됐고, 오늘 수요예측결과가 공개됐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공모가는 10만 5천원으로 공모가 밴드 상단에 결정됐습니다.

앵커
이번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공모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기자
바로 이번주 수요일부터 청약이 시작됩니다. 일반투자자의 공모 청약은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행됩니다.
이후 5월 3일 월요일에 환불이 진행되고 SKIET의 상장은 다음달 중순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그렇군요. 당장 이번주에 청약이 있기도 하고 워낙 뜨거운 공모주 시장이다보니 투자자분들도 관심이 많은데요.
그럼 이번 공모주 청약에서는 어느 정도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을까요?

기자
네 아무래도 가장 많이 궁금하신 부분일 텐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 실제 공모주 투자에 참여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공모가가 10만 5천원이니 이른바 '따상'(공모가의 2배로 시초가를 형성한 후 상한가를 기록하는 경우)을 기록하면 27만3천원입니다.
이때 공모주 1주당 차익은 27만 3천원에서 10만 5천원을 뺀 16만 8천원이 됩니다.

앵커
지난 SK바이오사이언스 때는 따상으로 공모주 수익이 10만원을 조금 넘었는데 이와 비교하면 꽤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겠군요.
이번이 중복청약을 노려볼 마지막 기회라고 하셨는데 중복청약을 하면 얼마나 많이 공모주를 받을 수 있을까요?

기자
네 이번에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으로 총 5곳입니다.
즉, 이 다섯 곳에서 모두 균등배분을 받으면 최대 5주 이상 공모주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증권사별로 배정 물량이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하셔야 하는데요.
이중 일반투자자 대상 물량만 살펴보면 미래에셋이 46%가 넘고 한국투자증권이 32%를 넘어 두 증권사 물량만 약 80%입니다.
이렇게 물량이 많은 증권사에서 청약을 하게 되면 2주에서 3주까지도 기대할 수 있는 겁니다.
반면 삼성증권이나 NH투자증권처럼 배정 물량 비중이 적은 경우는 배정 물량보다 투자자가 더 많이 몰리면 추첨으로 배정되기 때문에 1주도 배정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모든 증권사에 투자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그중에서도 물량이 많은 미래에셋이나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청약하시는 게 유리한 겁니다.

앵커
배정 물량이 더 많이 확보된 증권사를 통하는 것이 공모주를 배정받기 용이하다는 말이군요.

기자
네 그리고 또 하나 주목하셔야할 증권사가 SK증권입니다.
지난 SK바이오사이언스 당시 청약 결과를 보시면 SK증권을 통한 공모주 청약은 총 11만 6,114건으로 당시 6개 증권사 중 가장 적었습니다.
SK증권보다 배정 물량이 훨씬 적었던 삼성증권과 하나금융투자에 청약한 투자자들보다 더 적은 수준인 겁니다.
경쟁률이 현저히 줄어들다보니 배정 받을 가능성이 높아져 SK증권을 통한 청약이 더 유리했습니다.

[기사원문보기]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4260259\u0026t=NNv

△대한민국의 경제를 보세요!
△구독좋아요 그리고 알람설정하세요!

- #한국경제TV뉴스 #뉴스플러스 #이슈플러스 #플러스픽 #뉴스앤마켓 #경제 #증권 #wowtv
△'한국경제TV 뉴스' 유튜브 구독
https://bit.ly/3nlLPEu

△한국경제TV 유튜브 구독
http://bit.ly/2sOQXqQ

△한국경제TV 유튜브 생방송
https://www.youtube.com/c/hkwowtv/live

△한국경제TV
홈페이지 http://www.wowtv.co.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kwowtv
트위터 http://www.twitter.com/hkwowtv

△편성정보 http://bit.ly/2xX9neg

... 

#에스케이커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ody-balanc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